미국 Z세대가 선호하는 화장품 1위 브랜드, 엘프(E.L.F.)는 틱톡에 가장 먼저 진입한 뷰티 브랜드로, 100억 개 이상의 게시물로 소비자와 원활한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엘프는 틱톡 팔로워 1,480만 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미카일라 노게이라와 협업해 그녀의 결혼식에 맞춰 웨딩 립스틱(Marriage Material Lip Duo)을 출시!하고 판매 18분 만에 완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뤘어요!
엘프의 성공 요인은 명확했는데요, 인플루언서의 결혼이라는 Z세대의 관심을 끌 요소를 활용하고, 실제 사용 모습을 강조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였죠. 단순한 홍보가 아닌, 소비자의 감성과 니즈를 정확히 겨냥한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본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