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링! 3월의 소셜링

트렌드 알람이 도착했어요!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콘텐츠에는 공통된 흐름이 있어요. 바로 ‘적절한 순간에, 적절한 감각을 자극하는 것’인데요. 어떤 콘텐츠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 그 비밀은 바로 트렌드를 잘 활용하는 데 있어요. 이번 달 소셜링링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하면 콘텐츠가 더욱 매력적이고, 주목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소개해 볼게요! 🚀

비시즌에 쉬냐구요?⛳ 

선수들의 비시즌 훈련이 궁금해!

운동선수들은 비시즌에 어떤 훈련을 받을까요? 스포츠 구단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경기가 없는 비시즌에도 스포츠 경기에서는 볼 수 없던 선수들의 새로운 모습을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공개하고 스포츠 팬들과 소통하고 있답니다!

이런 콘텐츠가 사랑받는 비결이 뭐에요?

1️⃣ 경기에서 볼 수 없는 선수들의 훈련 과정을 볼 수 있어요!
2️⃣ '일반인 VS 선수' 대결을 통해 알 수 있는 선수들의 훈련 강도!
3️⃣ 유쾌한 선수들과 터지는 케미! 웃음 포인트로 재미 UP!

이렇게 운동선수들의 훈련 루틴을 체험하고, 비시즌 일상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스포츠 팬들과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며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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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링의 '비시즌 체험형 콘텐츠'

✅ 체대 출신 KLPGA 막내의 도전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KLPGA 막내 사원과 박현경 선수가 비시즌 체력 훈련에 도전했습니다!

무려 ★체대 출신★ KLPGA 홍보팀 막내 송다혜 사원은 프로골프 비시즌 훈련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요? 숙련된 조교의 시범을 보며 마음과 달리 따라주지 않는 몸으로 고군분투하는 송다혜 사원! 체대 출신이지만 따라오기 쉽지 않아 보이네요!


영상을 보면 비시즌에도 선수들의 높은 훈련 강도를 확인할 수 있고, 은은한 몸 개그와 박현경 선수와 송다혜 사원의 귀여운 케미 덕분에 재미와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요.👏




KLPGA에서는 선수들의 전지훈련 복귀와 함께 다양한 예능형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시즌에도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고 소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발행될 KLPGA의 콘텐츠들에 많은 기대와 관심 가져봐도 좋을 것 같네요!!😏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KLPGA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Director, AE I 김기열     PD I 최준석

Designer I 김현


브랜드 콜라보 제품 출시!🚀 

어떻게 콘텐츠로 만드냐고요?

MZ세대는 단순한 제품 소비가 아닌 브랜드가 제공하는 감성과 가치를 함께 경험하는 걸 중요하게 여겨요. 이들은 차별화된 경험과 새로운 시도를 원하며, 콜라보 제품이 라이프스타일과 감성을 자극할수록 더 큰 반응을 보여요!

콜라보 마케팅이 주목받는 이유 2가지!

1️⃣ 예상 밖 콜라보의 '꼭 경험해봐야 할' 매력!

예상하지 못한 브랜드와의 협업은 신선한 자극을 주며, ‘이건 꼭 경험해봐야 해!’라는 심리를 자극해요. 대표적인 사례로 곰표와 세븐브로이의 콜라보 제품인 ‘곰표 맥주’가 있어요. 의외의 조합이었지만 독특한 컨셉 덕분에 큰 화제를 모으며 빠르게 품절되었죠.😮

2️⃣ 이색 콜라보, MZ세대의 공유 본능을 자극하다!

MZ세대는 특별한 경험을 SNS에 공유하는 걸 즐겨요! 콜라보 제품이 한정판이거나 이색적일수록 바이럴 효과가 커지죠. '생활맥주'와 '마켓오 톡스낵'의 콜라보는 신선한 조합으로 주목받았는데요. 수제맥주 매장에서 '마켓오 톡스낵'을 기본 안주로 제공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여기에 SNS 인증샷 이벤트까지 더해지면서 콜라보 이벤트가 자연스럽게 확산되었어요! 🍻🔥

Socialring UPDATE

소셜링의 '플랜튜드X생활맥주 콜라보 맥주 출시!'

비건 외식 브랜드 플랜튜드가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와 콜라보하여 수제맥주를 출시했어요! 이번 콜라보는 ‘비건 미식 요리와 수제맥주의 완벽한 페어링’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며, 카드뉴스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죠. 🍻🌱"

✅ 맥주와 페어링 조합! '카드뉴스 콘텐츠'로 탄생!

플랜튜드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맥주를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플랜튜드 메뉴와 함께 즐기는 맥주’라는 경험을 자연스럽게 전달한 점이 돋보였어요. 거기에 더해 비주얼적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어요. 맥주를 함께 들고 있는 장면을 썸네일로 사용해 ‘같이 즐기는 분위기’를 강조하고, '페어링 세트 메뉴'와 '근접 촬영 컷'으로 소비자의 식욕을 자극했습니다. 황금빛 맥주와 바삭한 튀김, 칼칼한 토마토스튜 등이 맥주와 어우러진 장면은 ‘이 조합, 꼭 먹어야 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요!

✅ 시선을 사로잡는 '후킹한 영상'


영상 콘텐츠는 폰 화면에 플랜튜드 메뉴가 뜬 화면을 왼쪽으로 넘기면, 폰 좌측에 해당 메뉴와 페어링되는 수제맥주가 등장하는 방식으로 구성했어요!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마치 메뉴를 고르고, 그 메뉴에 딱 맞는 맥주를 추천받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되죠. 마지막에는 각각의 맥주를 따르는 장면으로 음용을 유도하는 엔딩까지! 맥주 마시러 플랜튜드로 안 갈 수 없겠죠?




브랜드의 콜라보 소식은 MZ세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훌륭한 소재! 효과적인 확산을 위해 감각적인 콘텐츠 기획이 필수죠. 플랜튜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더욱 긴밀히 연결하며 주목받고 있어요!"


지금까지 알아본 플랜튜드의 핫한 신메뉴 소식을 직접 경험하고 싶다면?😎💥

Director I 성명길     AE I 박세리, 송창근


채널의 컨셉을 UP시킬

유튜브 타이틀 로고!👀

유튜브의 인기가 점점 과열되는 요즘! 우리는 이미 유튜브 없는 일상을 떠올리기 쉽지 않죠😂 유튜브 채널은 알고리즘 경쟁 속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독자의 관심을 쟁취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이 시선을 사로잡을만한 콘텐츠의 얼굴인 '타이틀 로고'가 중요해요!


콘텐츠 타이틀 로고의 컬러, 형태 등도 시선을 잡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지만, 채널의 컨셉이 확실히 로고에 표현되는 것도 중요하게 살펴봐야 해요! 소셜링도 이처럼 채널 컨셉에 집중하며 ‘에버랜드’의 유튜브 콘텐츠 로고를 디자인했는데요!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를 어떻게 로고에 담아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Socialring UPDATE

소셜링의 '유튜브 타이틀 로고'

✅ 편집바오 사심 가득

MD 리뷰 ‘아이쇼핑’👀



"장난감이 좋은 어린이 친구들, 마음만은 동심 가득 어른이 친구들 여기 모여라~🤗" 궁금했던 MD는 편집바오가 리뷰해드립니다! 아이쇼핑은 '눈으로 쇼핑'한다는 의미와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장난감을 바라보는 초롱초롱한 아이들의 시선과 아기자기한 느낌을 가득 담은 컬러로 한층 더 귀엽고 사랑스럽게 만들어졌어요!

✅ 우당탕탕 ‘판다와쏭’과

감성 판다 플리 ‘판다와song'🐼🎶 


매주 금요일은 송영관 사육사와 좌충우돌 바오패밀리의 이야기를 담은 '판다와쏭'이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데요! 2025년 2월 새로운 컨텐츠 감성 판다 플레이리스트 판다와song이 격주로 찾아갑니다! 8K 고화질 판다 힐링 영상🐼과 감성적인 플레이리스트🎶에 딱! 맞는 차분하고 감각적인 타이틀 로고가 탄생했네요!!




무심코 지나쳤던 콘텐츠 타이틀 로고에 이런 스토리들이 담겨 있다니, 재밌지 않나요? 더 많은 에버랜드의 컨셉츄얼한 '타이틀 로고'와 재밌는 '유튜브 콘텐츠'들이 궁금하다면? 지금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 보세요!😊

Director I 유수영      Designer I 강유진


미국 Z세대가 열광하는

결혼 필수템?💄 

미국 Z세대가 선호하는 화장품 1위 브랜드, 엘프(E.L.F.)는 틱톡에 가장 먼저 진입한 뷰티 브랜드로, 100억 개 이상의 게시물로 소비자와 원활한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엘프는 틱톡 팔로워 1,480만 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미카일라 노게이라와 협업해 그녀의 결혼식에 맞춰 웨딩 립스틱(Marriage Material Lip Duo)을 출시!하고 판매 18분 만에 완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뤘어요!


엘프의 성공 요인은 명확했는데요, 인플루언서의 결혼이라는 Z세대의 관심을 끌 요소를 활용하고, 실제 사용 모습을 강조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였죠. 단순한 홍보가 아닌, 소비자의 감성과 니즈를 정확히 겨냥한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본 거예요!

BODYCO UPDATE

바디코의 '특정 니즈 공략 필수템'

✅ 떠오르는 웨딩 필수템!

바디코로 3초만에 몸매 보정!👰✨



바디코는 결혼을 앞둔 신부들을 위해 '골반거들'을 추천하고 있어요. 자연스러운 골반 라인 보정, 편안한 착용감, 드레스 아래에서도 티 나지 않는 밀착감이 특징이에요!


실제 결혼식에서 착용한 모습을 공개하고, 고객들의 리얼 후기를 활용해 공감과 구매 전환을 이끌어냈죠. 제품 기능 강조뿐만 아니라 예비 신부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감성적 연결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어요.


엘프와 바디코처럼 특정 니즈를 공략한 필수템 전략은 빠른 매출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방법이에요. 바디코의 '골반거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만나보세요!


Marketer I 배성경     CD I 이유선     BM I 김선영 

이번 달 소셜링!링! 재밌게 보셨나요?

다음 달에도 더 다양한 콘텐츠와 트렌드 알림으로 찾아뵐게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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