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링! 6월의 소셜링

트렌드 알람이 도착했어요!

올리브영 펀딩 첫날, 딘시가 30분 만에 5일치 물량을 완판했어요.

제품력은 물론, 성공적인 시작을 이끈 전략적인 기획과 운영도 큰 역할을 했죠😉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려고 해요.


딘시와 함께 만든 성과, 지금 바로 살펴보세요👀

오픈 30분 만에 5일치 완판!

'딘시' 올리브영 데뷔전 대성공🌿🎉 

✅ 믿고 사는 K-뷰티의 시작점 '올리브영'

출처 : 올리브영


요즘 소비자들은 넘쳐나는 제품들 속에서 선택에 피로를 느껴 '단순 할인'보다는 ‘누가 추천했는가?’ 또는 ‘어디서 선별했는가?’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시작했어요! 이런 흐름 속 올리브영은 다음과 같은 마케팅 전략으로 ‘믿고 사는 곳’이라는 소비자 신뢰를 쌓으며 K-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어요✨ 🪄


📌Strategy 1. MD가 큐레이션한 제품으로 브랜드 신뢰도 높이기!

📌Strategy 2. 외국인 관광객들이 쇼핑하기 더 편리하게!

📌Strategy 3.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뷰티서비스는 기본!

📌Strategy 4. 온·오프라인 넘나드는 일관된 쇼핑 경험 강화!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올리브영은 단순 드럭스토어를 넘어 신뢰할 수 있는 K-뷰티의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어요!

✅ 올리브영이 '공들여 구해온 펀딩'의 첫 주자 딘시!

매월 9일, 올리브영에서 선보이는 한정 프로모션 ‘공들여 구해온 펀딩’ 이번 첫 주자로 선택된 브랜드는 ‘딘시’에요! 딘시는 올리브영 재구매율 1위인 ‘딘시 프리미엄 비건 톤 업 선크림’을 1+1 구성으로 선보였으며, 신규 입점한 ‘프리미엄 비건 약산성 히알루론산 폼클렌저 40ml'와 함께 펀딩을 진행했어요.


출처 : 올리브영


펀딩의 결과는?
오픈 30분 만에 5일치 물량 완판을 하며 선케어 실시간 랭킹 1위를 차지하였고 동시에 '블루 톤업'도 4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어요!😚

*2025년 2월 28일 올리브영 알쓸신잡 매거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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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링의 '전략적 마케팅 플레이'로 딘시 펀딩을 알리다!

딘시의 올리브영 펀딩 데뷔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이유? 👀 

바로 소셜링의 전략적인 마케팅 플레이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이죠!

첫 번째는 펀딩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 뷰티 크리에이터 ‘아랑님(48.3만)’, ‘재유님(53.7만)’과 함께 콜라보를 진행했어요! 딘시 제품을 이미 애용하고 있는 두 크리에이터들과의 콜라보로 올리브영 펀딩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딘시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최종 구매 결정'을 도왔어요!

또한 브랜드 SNS 채널에서도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 올리브영 신규 입점 제품인 수분 클렌징 2종을 프로모션 기간에 감각적인 연출 컷 특장점을 강조한 콘텐츠를 지속 업로드했고

📌 펀딩 시작일 5월 9일에는 한 줄 피드 콘텐츠로 발 빠르게 프로모션 소식을 전달했어요

📌 여기에 ‘30분 만에 5일 치 물량 완판’이라는 성과를 콘텐츠로 풀어내 바이럴을 가속화했어요.

📌 펀딩 종료일에는 마지막 부스터를 위한 스토리 콘텐츠로 끝까지 열기를 이어갔고요.


딘시의 '올리브영 펀딩 전략' 제대로 통했어요!

소셜링이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 짧은 기간에 강한 시너지를 만든 데다, 크리에이터 협업과 꾸준한 SNS 콘텐츠로 관심을 끌었고, 전략적인 운영으로 브랜드 신뢰까지 챙긴 거예요!

정확한 타이밍과 접근이 만든 성과인 만큼, 앞으로도 참고할 만한 모범 사례가 될 거예요! 😉




순하고 촉촉한 'dinsee' 제품이 궁금하다면

'dinsee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 보세요!

Director I 성명길     AE I  김근옥

Designer I 강유진     PD I  안예린


'국가유산, 일상에 스며들다'

2025 국가유산주간 START >>>>

혹시 알고 계셨나요? 무려 60년 동안 사용되어 온 ‘문화재’라는 명칭이 24년 5월부터 ‘국가유산’으로 새롭게 바뀌었다는 사실을요!! 우리 주변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는 국가유산을 조금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된 ‘2025 국가유산주간’이 5월 30일(금)부터 시작되었어요! 🎉


국가유산주간 홈페이지


📍 전국 8도에서 펼쳐지는 400여 개의 프로그램
📆 5월 30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24일간의 여정
📱 모바일 스탬프 투어, 현장 이벤트, 한정 체험 프로그램까지!

숨겨진 지역 명소부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활동, 지방 곳곳의 전통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이번 국가유산주간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우리의 소중한 유산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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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링의 '국가유산주간 마케팅 서포트' 시작!

✅ 3월부터 차근차근, 국가유산과 대중을 잇는 소셜링의 여정


소셜링은 이번 국가유산주간 홍보대행사로서, 지난 3월부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어요!

더 많은 사람들이 전국의 국가유산을 알고 즐길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각적인 영상과 콘텐츠를 제작해 대중에게 국가유산을 더 널리 알리고 있답니다.


✅ 주목! 놓치고 있던 국가유산의 매력!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

이번엔, 서울 도심 곳곳에 숨겨진 유산 포인트와 팔성리 고가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담은 홍보 영상을 한번 주목해 주세요! 주변에 있지만 미처 몰랐던 국가유산들을 만나게 되고, 국가유산의 은은하고 아름다운 매력을 느끼게 되어 '나도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도 몰라요!


앞으로 국가유산주간 종료 시점까지 한 달 정도의 기간이 남았는데요, 소셜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국가유산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모두들 관심 가득 가져보자구요!!😉




국가유산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함께 즐겨주세요! 🙌

Director I 김기열     AE I 복준영, 이진경

Designer I 이세나     PD I 송새봄


요즘 피드에서 자꾸 보이는 컨텐츠

알고 보니 'AI 작품'?!

요즘 SNS 피드를 휩쓸고 있는 AI 생성형 콘텐츠 트렌드를 짚어보려 해요.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부터 피규어 박스, 그리고 최근 밈으로 뜬 ‘Italian Brainrot’까지 “이거 다 AI로 만든 거라고?” 싶은 콘텐츠들, 한 번쯤 보셨을 거예요.



💫 AI가 콘텐츠 제작에 쓰이는 이유!

요즘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들이 AI를 적극 활용하는 이유, 궁금하시죠?


✔ 속도 – 콘텐츠 기획부터 이미지 제작까지 단 몇 시간!

✔ 비용 효율 – 외주 없이도 퀄리티 있는 이미지 생성 가능

✔ 아이디어 다양성 – 사람이 미처 떠올리지 못한 상상력을 AI가 제시해 준답니다!

아직은 어색한 디테일이 떨어지는 이미지도 많지만, AI는 점점 고도화되고 있어요.

앞으로 더 나은 퀄리티와 개성을 가진 콘텐츠 제작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 요즘 많이 쓰는 AI 툴은?
chatGPT_콘텐츠 기획·카피라이팅 + 이미지 생성까지 올인원

Midjourney_감각적인 콘셉트 아트와 룩북용 이미지 제작에 최적화

DALL·E(by OpenAI)_친근하고 캐주얼한 SNS 비주얼 제작에 강점

Kling(by Kuaishou)_최고 수준의 고해상도 AI 영상 생성, SNS 용 바이럴 영상 제작에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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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링의 '생성형 AI 콘텐츠' 제작기

✅ 대림바스 지구의 날 콘텐츠


지브리 스타일 생성 이미지가 유행하던 시기, ‘피규어박스’ AI 생성형 콘텐츠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었는데요,  소셜링에서는 이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AI를 활용해 대림바스의 '지구의 날' 피규어박스 콘텐츠를 제작했답니다!


박스 안에는 대림바스의 캐릭터 '대림이', 지구, 새싹, 변기, 전구 등 지구의 날을 상징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해 chatGPT로 생성했어요. 트렌드를 적시에 활용한 브랜드형 AI 콘텐츠의 좋은 사례죠! 더 나은 완성도를 위해 디테일한 부분은 대림바스의 핏에 맞게 수정 및 디벨롭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마무리했어요!


✅ AI 생성형 이미지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AI 툴에 따라 달라요.”


✅ 사용 전,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1️⃣플랫폼의 이용 약관

예: Midjourney는 유료 사용자에게 이미지에 대한 상업적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반면, 일부 무료 툴이나 제한적 라이선스를 가진 서비스는 상업적 사용이 금지될 수 있어요!


2️⃣학습 데이터 출처의 불분명성

AI가 생성한 이미지가 기존 작가의 스타일이나 작품을 학습한 결과라면 표절이나 저작권 침해 논란이 발생할 여지도 있어요. 특히 브랜드 콘텐츠에서는 스타일 유사성에도 주의가 필요해요.


3️⃣‘창작자’의 법적 지위 논란

AI가 만든 결과물은 법적으로 창작물로 인정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해요! 미국 저작권청(USCO)은 AI 단독 생성 이미지에는 저작권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명시했어요.

출처: U.S. Copyright Office, March 2023



💡 AI 생성형 이미지 실무 사용 TIP

✔ 사용 전 툴의 라이선스 확인은 필수!

✔ 민감한 소재, 캐릭터 기반 작업 → AI 결과물에 추가로 손을 더해 수정&디벨롭하는 것을 추천해요!

‘AI로 생성한 이미지입니다’와 같은 사전 표기를 고려해 보는 것도 신뢰를 높이는 좋은 방법이에요.



지금은 ‘콘텐츠 AI 시대’의 초입입니다.

AI와 현명하게 협업하고, 저작권 이슈도 꼼꼼히 점검해 나간다면

더 멋지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누구보다 앞서 만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브랜드의 다음 콘텐츠, AI와 함께 시작해 볼까요?



Director I 유수영     Designer I 문정도


⚾ 야구장에서 만나는 완미족발!

최근 브랜드 마케팅에서 음식🍽️은 단순한 메뉴 소개를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강력한 도구로 자리 잡고 있어요. 특히 MZ 세대는 감각적인 비주얼과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에 큰 관심을 보이는데요. 이에 따라 브랜드들은 음식과 자연스럽게 결합된 다이내믹한 콘텐츠를 활용하며, 더욱 효과적인 브랜딩을 시도하고 있어요.


청정원 '찍먹' 브랜드 필름
샤이니X올드페리도넛 콜라보 제품 필름


트렌디한 음식 영상은 기존의 정적인 광고를 넘어 브랜드 개성과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에요. 예를 들어, 감각적인 촬영 기법, 위트 있는 타이포와 2D 그래픽, 강렬한 인트로 모션 등을 활용하면 단순한 음식 소개를 넘어 하나의 브랜드 경험으로 확장할 수 있죠. 이를 통해 음식은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마케팅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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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링의 '현장형 마케팅 광고'

✅ 야구장 전광판에서 펼쳐진 완미족발의 브랜딩 영상🔥


소셜링은 완미족발과 함께 야구장 전광판을 새로운 브랜드 홍보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마케팅 가능성을 확장했어요. TV나 유튜브를 넘어, 수많은 관객이 한 공간에서 영상을 경험하는 현장형 마케팅을 시도한 것이 핵심인데요. 뜨거운 경기장의 분위기와 트렌디한 영상미가 조화를 이루며,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소셜링은 브랜드에 맞춘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새로운 광고 영역을 개척하고 있어요.

완미족발과 함께한 야구장 전광판 광고는 그 시작일 뿐!

앞으로도 더 창의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Director I 김기열, 유수영, 최준석     AE I 복준영

Designer I 이세나     PD I 권예원

이번 달 소셜링!링! 재밌게 보셨나요?

다음 달에도 더 다양한 콘텐츠와 트렌드 알림으로 찾아뵐게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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