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링! 7월의 소셜링

트렌드 알람이 도착했어요!

느긋하게 커피 한잔하러 갔다가, 릴스 찍고 콘텐츠까지 챙겨오는 핫한 카페 어디게요?

바로 요즘 MZ들 사이에서 ‘찍고 싶어지는 공간’으로 소문난 카페 공명

말차 하나에도 트렌드를 얹고, 피드 하나에도 기획력을 담는 이곳의 매력,

그냥 예쁜 걸 넘어서 콘텐츠가 터지는 이유가 궁금하시다고요?


지금부터 그 이유,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

카페 공명, 감성은 느긋하게

트렌드는 빠르게!

✅ 디저트 맛집 '카페 공명'을 아세요?

카페 공명은 향~긋한 커피, 크림이 가~득찬 맛있는 디저트, 그리고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까지! 머무르며 하나씩 즐겨보고 싶은, ‘느낌 좋은’ 무드를 가진 카페 브랜드예요. 그냥 들렀다 가는 곳이 아니라, 머물고 싶어지는 공간이죠 :) 

최근 카페 공명에서 주목할 포인트는 바로 ‘소셜 트렌드 캐치력’이에요!
말차가 뜨자마자 
“이렇게까지 말차에 진심인 이유가 뭔데?”라는 콘텐츠로 궁금증을 유발하고 말차 메뉴를 자연스럽게 알렸고요, 패션 트렌드와 엮어서 “요즘 패션템이 이거래 말차코어 트렌드샷”과 같은 콘텐츠로 감성까지 딱 잡았죠.

먹는 재미 + 보는 재미 + 요즘 감성까지 모두 챙긴 센스 있는 기획력, 그리고 맛보다 빠른 메뉴 전략 덕분에 브랜드 무드는 늘 트렌디하게 유지되고 있어요. 이게 바로 카페 공명 콘텐츠가 가진 진짜 힘이에요!


✅ 감성, 트렌드, 리듬감 담은 콘텐츠로 카페 공명을 말하다!

카페 공명 인스타그램, 그냥 피드가 아니라 디지털 매거진 그 자체에요! 릴스는 MZ 감성은 제대로 살리면서도, 후킹 포인트는 딱! 꽂히게 만들었어요!

👉  “입에 물고 찍냐구요? 아니요 이렇게 찍어요” → 50만 조회

👉 “인스스 이렇게 올려. 느좋 커플 포즈 추천” → 8.3만 조회

*25년 7월 4일자 기준


깔끔하고 후킹한 카피와 흐트러짐 없이 탁! 잘라낸 편집 거기에 찰떡같은 BGM까지. 매장에선 따뜻한 무드, SNS에선 재밌고 임팩트 있는 기획력! 이러니 자꾸만 스크롤 멈추고 보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ㅎ

Socialring UPDATE

소셜링의 '고객 참여 바이럴'

✅ 그냥 방문했다가, 나도 크리에이터가 되-


카페 공명은 단순히 예쁜 공간이 아니에요. ‘찍히는 공간’이 아니라, '찍고 싶어지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죠! 요즘 유행하는 포즈, 밈, 릴스 감성까지 브랜드가 먼저 제안하니, 방문한 고객들도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찍으며 참여하게 되는 거예요!

✔ 360 오버헤드샷
✔ ‘느좋’ 감성 커플 포즈
✔ 요즘 MZ들이 릴스 찍는 법

이런 촬영 팁이 담긴 콘텐츠가 퍼지면서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도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또 다른 콘텐츠 소비로 이어져요! MZ 세대들 사이에선 “여기서 이거 찍자!!!”하고 찾아오는 핫플 브랜드로 인식되기 시작했고, 이 흐름 자체가 카페 공명 콘텐츠의 새로운 마케팅 무기가 되고 있는 거죠!


✅ 카페 공명 이제는 '디저트 맛집' 뿐만 아니라 '콘텐츠 맛집'으로~


소셜링은 카페 공명을 단순히 ‘디저트 예쁜 카페’가 아닌, ‘콘텐츠가 태어나는 공간’으로 새롭게 정의했어요. 브랜드 콘셉트를 또렷하게 설정하고, 요즘 세대가 바로 반응할 수 있는 감성 카피를 설계했죠. 여기에 릴스와 UGC 중심의 콘텐츠 확산 전략까지 더해, 카페 공명만의 브랜드 경험을 강하게 구축했어요!


그 결과, 카페 공명의 콘텐츠는 ‘예쁘다’, ‘맛있다’를 넘어서 👉 찍고 싶고, 공유하고 싶고, 직접 가보고 싶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어요. 매장 자체가 하나의 콘텐츠가 되며, 브랜드의 가치는 자연스럽게 확장되고 있죠!




여러분도 카페 공명에 와서

맛있는 커피 그리고 빵과 함께 공간을 즐기며

트렌디한 콘텐츠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Director I 성명길     AE I  박세리, 송창근

Designer I 이유선     PD I  김성민


현대차가 만든 캐릭터 맞아?!

MZ 감성 저격한 정체불명의 캐릭터 '르르르'

요즘 SNS에서 자주 보게 되는 감성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캐릭터, 바로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부캐 채널 ‘르르르(@what.is.lll)’에요. 자동차 얘기보다 ‘일상의 불만과 도전’을 솔직하게 풀어내며 MZ 사이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크리에이터형 콘텐츠에요!



✅ ‘르르르’ 뭐가 다른데요?


✔ 부캐 콘셉트의 매력

‘르르르’는 “현대차 다니는 뚜벅이”라는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출퇴근이나 택시 이용 같은 일상 속 작은 불만을 귀엽게 떨며 표현하죠!


✔ 티 나지 않게 브랜드 드러내기

2022년 만우절, ‘현대차 작품’임을 살짝 드러내며 브랜드 정체를 뒤늦게 밝힘으로써 브랜드 노출 부담 없이 참신한 브랜딩 효과를 거두었어요.


✔ 팬덤 기반 스토리텔링

‘부르르 떤다’는 이름처럼, 작은 일상의 불만에서 시작해 ‘발 동동 선수권 대회’ 등 챌린지 형식 콘텐츠로 확장하며 충성 팬층을 확보하고 있어요.


🚗 ‘르르르’는 어떻게 활용될까요?

✔ 일상 불만 → 도전 챌린지 → 이벤트 피드백 등으로 자연스러운 콘텐츠 흐름을 만들어요.

✔ 브랜드 연결: 채널 운영 초기에 브랜드 노출 없이 콘텐츠 자체로 승부하고 후반부에 브랜드 정체를 알려요!

✔ 채널 확장성: 이모티콘, 굿즈, 굿즈콜라보, 오프라인 챌린지 등, IP 확장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Socialring UPDATE

소셜링의 '부캐 캐릭터' 채널 제작기

더콩이는 단순한 캐릭터가 아니에요. 프리미엄 가족사진 전문 브랜드 ‘더홍스튜디오(@thehongkr)’에서 고객의 “행복한 순간을 오래도록 기록하고 싶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만든 부캐 계정이에요!



‘더콩역’이라는 캐릭터 컨셉은 사진을 찍는 스튜디오라는 공간을 ‘역’에 비유해 고객들이 스튜디오를 방문할 때마다 더콩이가 마치 역장처럼 따뜻하게 맞이한다는 컨셉에서 출발했어요.

이처럼 더콩이는 단순히 귀엽기만 한 캐릭터가 아닌, 더홍스튜디오의 고객 경험, 즉 ‘행복을 모으는 공간’을 친근하게 표현할 매개체로 기획되었어요!

🍀 행복을 모으는 역장 더콩이!


복고풍 감성과 따뜻한 메시지가 어우러진 캐릭터 ‘더콩이’를 소개합니다! 더콩이는 ‘더콩역 역장 더콩’이라는 콘셉트로,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과 웃음을 사진으로 기록해요. 귀여운 외모와 함께 자기소개서, 취미, 좌우명까지 디테일하게 담아 더콩이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 더콩이 콘텐츠의 핵심 포인트!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것이야!”라는 좌우명처럼, 보는 사람에게도 자연스럽게 미소를 짓게 만드는 캐릭터랍니다.😊


친근한 스토리텔링으로 팔로워 유입 유도
✔ 캐릭터 ‘더콩이’의 세계관 명확하게 정립
✔ 자연스러운 브랜드 공간(더홍스튜디오) 연결성 부여


소셜링은 더콩이의 이런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기획하고, 일러스트와 레이아웃, 소셜 이미지 전개까지 브랜드와 어울리도록 섬세하게 제작했어요.




더콩이와 함께 행복을 모으는 공간

지금 더콩역에서 만나보세요!🍀

Director I 성명길     AE I 강수인

Designer I 김현


비타블로썸, 제 2회 풋투풋컵

여성 풋살 대회 협찬사로 참여!

✅ 생활 스포츠에 스며든 마케팅 한 수!


비타블로썸은 에너지 충전과 피로 회복 효과를 살려 스포츠 좋아하는 팬들을 타깃으로 마케팅을 펼쳤어요. 풋살 대회에 협찬사로 참여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하며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렸죠!


비슷한 방식으로 인기 스포츠와 협업한 다른 브랜드의 사례도 참고해 볼 수 있는데요.


출처 : 센트룸 인스타그램 / 리즈랩 인스타그램 / 링티 인스타그램


센트룸은 러닝 크루와 함께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크루원들의 실제 섭취 후기를 콘텐츠로 풀어내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고요.

리즈랩은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자선 경기를 후원하며 사회공헌형 스포츠 마케팅을 실현했어요.

링티는 3년 연속 K리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쌓아가고 있죠.


이처럼 시즌 별 테마 이슈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은 꾸준히 효과를 보이고 있어요!



✅ 타겟 몰리는 곳에 브랜드도 착붙!

치솟는 물가에 소비가 줄면서, 마케팅도 이제 ‘효율’이 가장 중요해졌어요! 그래서 요즘엔 브랜드가 명확한 타깃이 모여 있는 곳을 공략해, 적중도 높은 인지도를 노리는 전략이 더 주목받고 있어요.


✔ 오프라인 브랜딩 강화

스포츠 대회나 클럽 팀과의 협업은 팬층이 뚜렷한 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좋아하는 스포츠와 함께하면, 브랜드도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오래 기억되죠!


✔ 직접 경험을 통한 고객 경험 확보

건강기능식품이나 뷰티 제품처럼 ‘사용 경험’이 중요한 제품일수록 오프라인 접점의 가치가 커지고 있어요. 직접 보고, 듣고, 먹어보며 제품을 체험할 수 있고, 현장에서 즉각적인 피드백도 얻을 수 있으니까요!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이후 마케팅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 절-대 놓칠 수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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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링의 브랜드 핏 '타켓 공략 전략'

✅ 풋살장 이름, 우리 브랜드로!



비타블로썸은 대회 협찬을 통해 경기장 이름에 브랜드명을 붙여, 참가자들이 대회 내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했어요. 눈에 띄는 노출보다, 익숙한 경험으로 스며들게 만들었어요.

✅ 수상 순간, 브랜드도 함께 노출!



수상의 순간은 누구에게나 가장 기쁘고 오래 기억에 남는 장면이죠. 비타블로썸은 이 특별한 타이밍을 놓치지 않았어요! 시상과 경품 제공은 물론, 시상 패널까지 브랜드 컬러와 디자인으로 맞춰 참가자들의 기억 속에 확실히 각인되었을 거예요. 감동의 순간에 함께한 브랜드는 더 오래 기억되니까요!


✅ 이벤트 부스로 오가닉 바이럴까지!


비타블로썸은 대회 현장에서 제품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경기 외에도 즐길 거리를 제공했어요. 덕분에 대회는 더 풍성해졌고, 브랜드는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었죠. 또, 이벤트 참여자에게 증정한 제품은 인스타그램 인증을 유도해 온라인에서도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만들어냈어요!



온라인만으로는 다 전해지지 않는 브랜드의 매력, 오프라인 마케팅이 그 빈틈을 채워줘요. 현장에서의 생생한 체험을 온라인과 연결하면, 더 많은 잠재 고객과 만날 수 있고, 브랜드에 대한 진정성까지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죠!




비타블로썸의 다양한 콘텐츠들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보세요!


Director I 성명길     AE I 박광수

Designer I 김현


7월의 소셜링!링!도 재밌게 보셨나요?

다음 달엔 새로운 콘텐츠와 트렌드 알림으로 찾아뵐게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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