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스포츠에 스며든 마케팅 한 수!
비타블로썸은 에너지 충전과 피로 회복 효과를 살려 스포츠 좋아하는 팬들을 타깃으로 마케팅을 펼쳤어요. 풋살 대회에 협찬사로 참여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하며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렸죠!
비슷한 방식으로 인기 스포츠와 협업한 다른 브랜드의 사례도 참고해 볼 수 있는데요.

출처 : 센트룸 인스타그램 / 리즈랩 인스타그램 / 링티 인스타그램
✔ 센트룸은 러닝 크루와 함께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크루원들의 실제 섭취 후기를 콘텐츠로 풀어내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고요.
✔ 리즈랩은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자선 경기를 후원하며 사회공헌형 스포츠 마케팅을 실현했어요.
✔ 링티는 3년 연속 K리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쌓아가고 있죠.
이처럼 시즌 별 테마 이슈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은 꾸준히 효과를 보이고 있어요!
✅ 타겟 몰리는 곳에 브랜드도 착붙!
치솟는 물가에 소비가 줄면서, 마케팅도 이제 ‘효율’이 가장 중요해졌어요! 그래서 요즘엔 브랜드가 명확한 타깃이 모여 있는 곳을 공략해, 적중도 높은 인지도를 노리는 전략이 더 주목받고 있어요.
✔ 오프라인 브랜딩 강화
스포츠 대회나 클럽 팀과의 협업은 팬층이 뚜렷한 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좋아하는 스포츠와 함께하면, 브랜드도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오래 기억되죠!
✔ 직접 경험을 통한 고객 경험 확보
건강기능식품이나 뷰티 제품처럼 ‘사용 경험’이 중요한 제품일수록 오프라인 접점의 가치가 커지고 있어요. 직접 보고, 듣고, 먹어보며 제품을 체험할 수 있고, 현장에서 즉각적인 피드백도 얻을 수 있으니까요!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이후 마케팅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 절-대 놓칠 수 없죠!